화장품 브랜드 관련주에는 클리오, 코리아나, 토니모리, 잇츠한불,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에이블씨엔씨, 마녀공장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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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색조화장품 전문업체.

클리오 기업 개요와 매출 요약
- 1997년 5월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와 유통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 코스맥스, 한국콜마, 케미코스 등 국내 Top OEM/ODM사로부터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마케팅 및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수출 판로 확장 중.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판매업을 영위하는 중국 현지법인 클리오(상해)화장품유한공사와 건강식품 유통 및 판매를 위한 클리오라이프케어를 보유하고 있음.

클리오 기업 실적 및 재무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 증가, 영업이익은 44.9% 증가, 당기순이익은 202.9% 증가
- 내수와 수출 모두 호조를 보이며 전체 매출이 증가함
- 원가율 악화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 폭이 이를 상쇄하며 전체 영업이익도 증가
- 여성들의 각 연령대별로 세분화하여 각각의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는 5개의 개별 브랜드를 보유, 특성에 대응하는 제품 개발 노력 중.
코리아나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엔시아’ 등의 브랜드 보유.

코리아나 기업 프로필 정리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라비다/자인/녹두/세니떼/비취가인/엔시아/텐세컨즈 등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고기능성 원료 개발 및 제품 출시, 유통경로 다각화 등으로 신수요 창출에 대처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코리아나천진유한공사를 통해 브랜드 ODM/OEM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 중국법인인 코리아나천진유한공사와 화장품도소매업체인 (주)아트피아를 보유한 가운데 2016년 중국 천진시에 신공장을 준공함.

코리아나 기업 실적 및 재무 정보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이익은 67.7% 감소, 당기순이익은 4.6% 증가
- 매출액 증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원재료 비용 상승 등 원가율이 크게 악화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감소함
- 국내시판 및 국내면세점 확대, 온라인확대, 해외시장 개척, 세니떼뷰티샵(멀티브랜드샵)등 매출경로를 다양화 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토니모리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토니모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 판매업체.

토니모리 기업 프로필 요약
- 2006년 7월 화장품 제조 및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 다수의 브랜드샵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7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 제품은 외주 생산 방식으로 생산되며, 주로 국내 3대 화장품 외주 생산업체인 한국콜마(주), (주)코스메카코리아에서 생산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는 화장품 판매/제조관련 토니모리(칭다오)유한공사 및 메가코스, 애완동물관련용품 판매 오션, 금융업 관련 토니인베스트먼트 등이 있음.

토니모리 기업 실적 살펴보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 증가, 판관비 및 인건비 개선으로 영업이익 흑자전환 하였음
- 매출원가율은 소폭 감소하며 유사한 수준을 유지함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대형플랫폼 외에도 배달 서비스, H&B 입점 등을 통한 유통망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에서부터 고객CS까지 ESG 강화에도 힘쓰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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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츠한불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달팽이 크림으로 알려진 화장품 업체로 ‘잇츠스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잇츠한불 기업이 하는 일
-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불화장품(주)으로 설립되어 2017년 5월 자회사인 (주)잇츠스킨과 합병하였으며 현재의 상호로 변경함.
- 국내 최초 ‘코스메슈티컬’ 콘셉트의 브랜드숍을 론칭하여 론칭 초기부터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였으며, 주력제품은 달팽이 점액물질을 활용해 만든 기초화장품류임.
- 종속기업으로 (주)네오팜과 중국 법인 잇츠스킨차이나, 한불화장품(호주)유한공사, 잇츠스킨재팬, (주)채화를 보유.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관련 (주)안느는 제외되었음.

잇츠한불 기업 실적 살펴보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105.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제품 제조 원가가 크게 줄고 판관비 절감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됨
- 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의 신제품 출시 및 플라멜엠디, 이네이처, 체이싱래빗 등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며 화장품 시장 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 중.
LG생활건강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LG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종합생활용품 전문업체로 국내 화장품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
‘후’, ‘오휘’, ‘숨37’, ‘더페이스샵’ 등의 브랜드 보유.

LG생활건강 기업 프로필
- 2001년 4월 (주)LGCI(현 (주)LGㆍ구 (주)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생활용품, 화장품 등의 제조·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2020년 피지오겔 브랜드 자산인수 및 REACH 및 Euthymol 치약 상표권 및 사업권 취득, 색조화장품 경쟁력을 위해 (주)로아코리아의 지분을 인수함.
- 각 사업군별 대표 브랜드 보유, 생활용품부는 페리오와 엘라스틴, 뷰티 사업부는 프레스티지와 매스티지 및 더페이스샵 등 중저가 브랜드까지 모두 구축.

LG생활건강 기업 실적 및 평가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감소, 영업이익은 22.5% 감소, 당기순이익은 21.1% 감소
- 매출액은 전년 동기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원가율이 악화됐고 인건비와 복리후생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함
- 코로나 팬데믹 이후 리오프닝이 가속화되고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관광을 허용했다는 소식 이 들려 오는 등 국내 화장품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만한 환경 조성되는 중.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국내 1위 화장품 업체로 브랜드 매장 ‘아리따움’ 운영하고 있음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등의 브랜드 보유.

아모레퍼시픽 기업 개요 및 사업 요약
- 2006년 6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에스트라 등 다양한 포지셔닝의 브랜드를 구축한 가운데 높은 인지도로 브랜드 및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아시아를 중심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 지속 중이며, 고부가가치 기능성 제품의 개발 및 판매채널 확대로 시장 경쟁력 강화 추진 중.

아모레퍼시픽 최근 실적 살펴보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9% 감소, 영업이익은 49.3% 감소, 당기순이익은 26.3% 증가
- 국내 사업은 면세 채널 매출이 하락하며 전체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백화점, 멀티브랜드숍, 순수 국내 화장품 e커머스 채널 매출은 성장하였음
- 국내DB(Daily Beauty) 사업은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로 전체 매출은 하락하였으나, 브랜드 별 대표 핵심 제품은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이 성장하였음.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화장품 유통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미샤(MISSA)’ 브랜드 보유.

에이블씨엔씨 기업 개요와 주요 매출 현황
- 2000년 1월 설립되어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판매업 및 유통판매업, 인터넷상거래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대표 브랜드로는 미샤가 있음.
- 종속기업으로는 일본, 중국, 미국 현지법인과 화장품제조 및 판매의 (주)미팩토리와 (주)지엠홀딩스, 광고 및 홍보의 (주)머지코스메틱 등을 보유하고 있음.
- 2018년 12월 경영 효율성 증대 및 화장품 제조 판매업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인 (주)미팩토리의 지분을 인수, 자회사로 편입함.

에이블씨엔씨 분기 실적과 재무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163.6% 증가, 당기순이익은 5431.3% 증가
- 매장수가 10% 감소하였음에도 전반적으로 매장 효율이 상승하였고, 온라인 체질 개선과 수출 확대에 힘입어 좋은 실적을 달성함
- 온라인 매출은 159억원으로 전년동기비 6% 감소하였으나, 수익성은 개선되었음
- 쿠팡은 기여도 50%로 상승하며 성장 중이고 기타 몰에서의 할인율 관리로 손익을 방어하였음.
마녀공장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

마녀공장 기업 프로필을 알아봅시다.
- 2012년 자연 유래 발효 추출물에서 찾은 미백 케어 기능성 제품을 시작으로 자연주의 기능성에서 클린뷰티, 비건 화장품을 제조하며 2023년 5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 대표 브랜드인 ‘마녀공장’을 중심으로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 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음.
- 퓨어 클렌징 오일,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등 주요 제품을 중심으로 국내 및 일본, 중국, 러시아,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65개 이상 국가에 수출하고 있음.

마녀공장 분기 실적을 알아봅시다.
- 최근 개인의 피부를 위한 화장품 소비를 넘어 자연과 동물, 지구를 생각하는 클린뷰티, 비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음
- 환경 보호를 위해 전제품의 테이프-리스(tape-less) 포장재 유통 실시하고 있음
- 재생지 완충재와 플라스틱 배출을 줄인 용기 등 지구를 생각한 eco-packaging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실천 중임
-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마녀공장 브랜드를 각인시킬 예정.
이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전달을 위한 글이며, 글에 있는 정보에는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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