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주 8종목

화장품 관련주에는 토니모리, 클리오, 리더스코스메틱, 본느, 콜마비앤에이치, 글로본, 마녀공장, 뷰티스킨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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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투자를 위하여 아래에서 화장품 관련주 8종목의 관련 이유와 기업소개, 기업실적을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토니모리 (화장품 관련주)

국내외 화장품 전문 판매 업체로 주요 제품은 스킨케어 베이직, 포인트 메이크업, 스킨케어 스페셜, 베이스 메이크업 등이 있음

토니모리 주식 정보
토니모리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2006년 7월 화장품 제조 및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 다수의 브랜드샵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7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 제품은 외주 생산 방식으로 생산되며, 주로 국내 3대 화장품 외주 생산업체인 한국콜마(주), (주)코스메카코리아에서 생산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는 화장품 판매/제조관련 토니모리(칭다오)유한공사 및 메가코스, 건강보조식품 판매 메가코스바이오, 애완동물관련용품 판매 오션, 금융업 관련 토니인베스트먼트 등이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 증가, 판관비 및 인건비 개선으로 영업이익 소폭 흑자전환하였으며, 매출원가율은 유사한 수준을 유지함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대형플랫폼 외에도 배달 서비스, H&B 입점 등을 통한 유통망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에서부터 고객CS까지 ESG 강화에도 힘쓰고 있음.
 

클리오 (화장품 관련주)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peripera)’ 및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goodal)’ 등을 보유하고 있는 색조화장품 전문업체

클리오 주식 정보
클리오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1997년 5월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와 유통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 코스맥스, 한국콜마, 케미코스 등 국내 Top OEM/ODM사로부터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마케팅 및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수출 판로 확장 중.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판매업을 영위하는 중국 현지법인 클리오(상해)화장품유한공사와 건강식품 유통 및 판매를 위한 클리오라이프케어를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44.1% 증가, 당기순이익은 624.3% 증가
  •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부담은 늘었지만 매출 증가 폭이 커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 2023년 1분기 기준 동사의 내수 및 수출 비중은 각각 59%, 41%로 견고한 국내 매출 실적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역량을 확대해나가고 있음.
 

리더스코스메틱 (화장품 관련주)

주요제품으로 마스크 팩, 기초화장품, 혼합액 등을 판매하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 기업

리더스코스메틱 주식 정보
리더스코스메틱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1986년에 설립되어 골판지 및 골판지 박스의 제조와 판매,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였으나, 2016년 4월 골판지 사업부문을 분할하고 현 상호로 변경하였음.
  • 국내외 네트워크 병원을 운영 중인 리더스피부과의 노하우로 설립된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으로, 마스크를 포함한 기초 라인 제품을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판매 중.
  • 중국, 미국에 현지 판매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골판지 제조 업체 산성피앤씨는 흡수합병되었고, 스위스 현지법인은 청산되어 연결대상 범위에서 제외되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감소, 영업손실은 266% 증가, 당기순손실은 354.3% 증가
  • 매출액이 감소하였고, 원가율과 판관비율도 개선되지 못하면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큰 폭으로 확대되었음
  • 골판지 사업은 중간재로써, 100% 주문생산방식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택배물량의 증가로 인하여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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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느 (화장품 관련주)

자체 브랜드로 터치인솔(색조화장), 메디솔(스킨케어), 컬러버킷(색조화장) 등을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 기업

본느 주식 정보
본느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화장품수출입업, 건강식품수출입업 및 화장품임가공업, 부동산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10월 에이치엠씨아이비제3호SPAC과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
  • 화장품 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OEM 및 ODM 사업과 터치인솔, 메디솔, 컬러버킷 등의 자체 브랜드를 통한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ODM거래처로 Watson, Mannings, Guardians, Sephora 등의 Retail Channel과 Stila, Lorac 등의 색조화장품 브랜드를 확보.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매출원가도 함께 증가했지만, 판매관리비는 오히려 감소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 1분기 기준 매출 비중 57.4%를 차지하는 동사의 자체브랜드 제품은 전세계 30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2,500여 개 스토어에 입점된 상태임.
 

콜마비앤에이치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생산에 사용하는 원료를 직접 개발해 유통업체에 제품을 공급(ODM/OEM)하는 화장품 생산 및 판매 업체

콜마비앤에이치 주식 정보
콜마비앤에이치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2004년 2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약외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벤처기업으로 등록되었음.
  • 2014년 8월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해 미래에셋제2호기업인수목적(주)과 합병된 후 2015년 1월 지배기업명을 콜마비앤에이치로 변경하였음.
  • 건강기능식품인 헤모힘으로 개별인정형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액상, 분말, 캡슐까지 모든 제형의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은 47.2% 감소, 당기순이익은 49.2% 감소
  • 식품 매출은 주요 고객사의 국내외 매출이 부진하였고, 매출 감소에 따라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였음
  • 국내 소비 침체 영향에 따라 내수에서 건기식과 화장품의 판매량 감소가 나타나고 있으며, 수출 또한 회복이 더딘 모습이지만, 신제품 출시 및 중대형 ODM 고객사 매출로 극복할 계획임.
 

글로본 (화장품 관련주)

자체 화장품 브랜드 RUE KWAVE를 런칭하여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글로본 주식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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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기업 소개

  • 1986년 12월 설립되어 도매 및 소매업을 주된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3년 휴대폰 유통사업을, 2015년 화장품사업을 신규 추가하였음.
  • 2016년 하반기 중국시장에 K-뷰티 제품인 `류 케이웨이브`를 론칭하였으며, 한류를 선호하는 중국 및 동남아시아, 중동지역의 여성고객을 겨낭하고 있음.
  • 인체 유래의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바이오메티컬화장품과 IT/의료기술을 접목한 메디컬뷰티 제품 등으로 글로벌 뷰티시장을 공략할 계획임.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손실은 19.3% 증가, 당기순손실은 12% 증가
  • 매출액은 감소하고 매출원가가 상승하며 영업손실이 증가하였고, 판매관리비는 전년동기대비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나 인건비는 증가하였음
  • 수주는 P/O에 의한 단납기로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의 판매계획에 따라 수시로 납품하는 형태로 이에 따라 수준잔고는 의미가 없음.
 

마녀공장 (화장품 관련주)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인 화장품 브랜드 기업

마녀공장 주식 정보
마녀공장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2012년 03월 02일에 설립되어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
  • 동사는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최근 개인의 피부를 위한 화장품 소비를 넘어 자연과 동물, 지구를 생각하는 클린뷰티, 비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음
  • 최근 재미와 진정성 전략으로 진행한 국내 인기 유튜브 채널 ‘네고왕’ 프로모션에서 동사는 이벤트 시작 하루만에 100만 조회수 돌파, 일주일의 판매 기간동안 무려 193만개의 제품 판매 등의 대기록을 달성함
  •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마녀공장 브랜드를 각인시킬 예정.
 

뷰티스킨 (화장품 관련주)

북미와 중국에 유통하는 글로벌 종합 화장품 업체

뷰티스킨 주식 정보
뷰티스킨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동사는 ‘제조, 브랜드, 유통’ 이라는 Total-Value Chain을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와 중국에 유통하는 글로벌 종합 화장품 업체임
  • OEM/ODM 사업부문에서 cGMP 생산시설, 자체연구개발 능력, 대형고객사 확보, 유통/브랜드 부문과의 사업시너지라는 경쟁력을 갖춤
  • 자체 브랜드인 ‘유리드’는 식약처에서 대한민국 최초 유기농 천연 화장품으로 인증하였으며, 세계 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인 ‘코스모스’에서도 인증 받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81.4% 감소, 당기순이익은 62.6% 감소
  • 합병을 통하여 보유하고 있던 북미 유통 채널과 중국 화장품의 유통 판로를 확보하여 안정적인 수출을 가능케 하였으며, 자사 브랜드인 ‘원진’ 및 ‘유리드’의 지속적인 성장 기대됨
  • 글로벌 화장품 시장이 매년 확대되고 있으며, K-Beauty 인기 증가의 영향으로 글로벌 매출 증가가 예상됨.
 

이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전달을 위한 글이며, 글에 있는 정보에는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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