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정책 관련주에는 메디앙스, 유엔젤, 아가방컴퍼니, 캐리소프트, 토박스코리아, 네오팜, 제로투세븐, 예림당, 웅진씽크빅 등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2024년 합계출산율은 0.68명을 기록할 전망으로 합계출산율이 0.7명 이하라는 것은 불과 두 세대 만에 200명이 25명 이하로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산장려 관련주는 출산육아지원정책(출산과 육아를 위한 지원금 등)과 관련한 이슈가 발생할 때 영향을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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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앙스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 패션등 유아용품 생산/판매 업체.

메디앙스 기업 프로필 및 사업 요약
- 화장품, 의약외품 및 아동의류 등의 제조, 도소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1979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육아 관련 다양한 제품군 보유.
-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아토, 생활용품군의 B&B세제/유연제, 수유용품 브랜드 유피스, 프리미엄 유아동복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을 운영하고 있음.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중국 법인인 메디앙스(천진)상무유한공사, 미적은(중국)상무유한공사, 화물운송대행 관련 비알엠로지스틱스(주)를 보유하고 있음.

메디앙스 분기 성과 및 재무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감소, 영업손실은 234.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패션 BU 상품 매출을 제외한 스킨케어, 완구발육, 쇼콜라 제품의 매출이 모두 전년동기 대비 감소하여 전체적인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감소함
- 클린 뷰티 트렌드에 발 맞추고 시장을 주도하기 위하여 프랑스 이브비건에서 비건 공장인증을 시작으로 더퓨어 비건 라인을 런칭 함으로써 시장 확대와 타깃 확대에 노력.
유엔젤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유아 대상 스마트러닝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ICT 기술 기반의 유아교육 콘텐츠와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마트러닝(유아교육사업) 사업을 영위중이며, ‘토모노트’, ‘토모키즈’ 등 유아용 교육서비스를 운영 중.

유엔젤 기업 정보 및 사업 정리
- 동사는 1999년 7월에 설립되어 국내외 유무선통신사업자 등에 핵심망 및 플랫폼, 부가서비스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음.
- 국내 이동통신 3사, 유선사업자 KT, TRS사업자 KT파워텔 및 SK브로드밴드 등에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영업력을 확대하고 있음.
- 또한, ICT 기반의 유아교육 콘텐츠 및 관련 솔루션 사업인 스마트러닝 사업(토모노트, 토모키즈 등)을 영위하고 있음.

유엔젤 분기 실적을 확인하세요.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9% 증가, 영업손실은 310% 증가, 당기순이익은 34.8% 감소
-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와의 긴밀한 파트너십 지속되며 거래를 확대하여 매출이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 비중이 높아져 영업손실폭이 상승함 가상화 부분에 대해선 가상화 파트너쉽 프로그램(VMware, HP)에 참여하여 상용화를 위한 실질적 검증 단계를 진행하고 있음.
아가방컴퍼니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 판매업체.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를 보유.

아가방컴퍼니 기업 정보 및 사업 확인
- 1979년 4월에 설립되어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의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서울 강남구에 본사를, 경기도 용인시에 물류시설을 두고 있음.
- 국내 사업은 (주)아가방앤컴퍼니의 내수 부문과 (주)아펙스, (주)디자인스킨, (주)에이앤씨아시아가 담당하며, 해외 사업은 (주)아가방앤컴퍼니의 해외 부문과 미국, 중국법인이 담당함.
- 아가방(AGABANG) 등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국내 최대의 유통망 구축을 통해 내수시장 내 우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랑시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및 해외시장 확대 도모.

아가방컴퍼니 분기 실적과 평가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이익은 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7.4% 증가
- 전년도 대비 국내영업에서 매출이 약 95.9억(8.0%) 증가하였고 해외영업에서 약 1.5억(3.7%) 증가 중국 내수시장 확대를 위해 현재 상해와 북경 중심의 상권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지 원부자재 조달과 생산의 Quality 향상, 원가 절감 등을 위하여 현지 법인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지속.
캐리소프트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어린이와 가족IP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
키즈&패밀리분야의 영상과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리소프트 기업 소개
- 2014년 10월 유아동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에 본사를 두고 있음.
-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로 알려진 캐리언니를 비롯해 엘리, 케빈 등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하고 있음.
- 유튜브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과 지방방송국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라이선싱을 통해 도서, 완구, 교육, 식음료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 확장.

캐리소프트 실적 정보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손실은 58.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등으로 사업모델을 확대 중
-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캐리영어’를 개발 완료하여 ‘2023 광주 ACE fair(에이스 페어)’에 참가
- 어린이 영어교육의 새로운 시도이자, 캐리IP 사업의 확장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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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박스코리아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렉숍 사업을 영위 중.
백화점 56개, 아울렛 16개, 쇼핑몰 9개, 대리점 41개로 총 122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

토박스코리아 기업 프로필 요약
-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유아동 슈즈 편집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발, 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디자인, 제조, 도소매 및 프랜차이즈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글로벌 프리미엄 아동 신발 브랜드를 론칭하여 공급하는 국내 최초 유아동 신발 셀렉숍으로 2017년 4월 대우에스비아이기업인수목적1호(주)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
- 30여 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브랜드로는 베이비브레스와 미니위즈를 론칭하였음.

토박스코리아 기업 실적 및 재무 살펴보기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감소, 영업이익은 43.7% 감소, 당기순이익은 37.4% 감소
- 동사는 외부 M&A 및 내부 디벨롭을 통해 외형 확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가려 노력하고 있음
- 동사는 의류 전문 기업 스타일노리터 인수를 통해 의류 부문에 진출하며 유아동 종합 패션플랫폼으로의 도약도 준비하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됨.
네오팜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아토피 보습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
영유아를 위한 특화된 제품을 위주로 제품 라인업을 보유.

네오팜 기업 개요와 매출 구성
- 2000년 7월에 설립되어 보습제 등 민감성 스킨케어 제품 등을 생산, 국제특허 피부장벽기술MLE(Multi-Lamellar Emulsion) 보유 등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음.
- ‘아토팜’ 브랜드로 스킨케어 중 보습 부문에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보조 치료제용 보습제 시장 수요 확대와 함께 업계 내 입지가 더욱 강화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 화장품 판매법인 Neopharm(Huzhou)Trading Co.,Ltd.와 NeoPharm(Shanghai) Trading Co.,Ltd를 통하여 중국 판로 확대.

네오팜 분기 실적 확인하기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18% 증가, 당기순이익은 36.3% 증가
- 화장품 제품의 내수, 수출 매출 모두 고르게 증가 중
- 민감성 피부 관련 상품을 주력으로 하여 트렌드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
-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7년 연속(2007년~2023년) 1위를 유지중.
제로투세븐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를 제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 중.

제로투세븐 기업 개요와 매출 요약
- 2000년 2월 유아동 의류 제조 및 판매, 인터넷 홈쇼핑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유아동 스킨케어 제품 ‘궁중비책’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사업의 특징에 따라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제조 및 판매 관련 궁중비책 부문과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POE(Peel Off End)를 제조 및 판매하는 포장 부문으로 구분.
- 출산율 저하에 따른 국내 아동복 시장 경쟁 심화로 2022년 8월 유아동 패션사업부문 영업 종료를 공시하였음.

제로투세븐 최근 실적과 재무 살펴보기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감소, 영업이익은 55% 감소, 당기순이익은 29.5% 증가
- 주요 제품인 궁중비책 수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내수 시장이 크게 부진하면서 전체 외형 축소를 견인함
-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악화
- 매년 줄어드는 출산율에 대비하고자 해외시장 진출, 유통채널 전문화, 브랜딩 강화 등의 방안을 모색하고 있음.
예림당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아동도서 출판 전문업체로 대표적인 히트상품은 “Why?시리즈”.

예림당 기업 개요와 주요 매출 구성
-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에 설립, 2009년 6월 예림당 합병을 통해 도서출판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베스트셀러 Why? 시리즈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지속하고 있으며, 전자출판사업, 애니메이션사업, 저작권매니지먼트사업 등 출판관련 사업 확장 추진 중.
- 종속기업으로는 PHC파일 제조업을 영위하는 티웨이홀딩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티웨이항공은 종속기업에서 제외되었음.

예림당 최근 실적과 평가 살펴보기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스마트기기의 확산 및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독서율이 저하되고 있고, 저출산 기조로 학령인구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전자책 등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 비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음
- 동사가 제작중인 디지털 콘텐츠들은 iOS 버전의 전자책인 아이패드용 앱북으로 제작되어 앱스토어 등에서 판매중임.
웅진씽크빅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씽크빅 브랜드의 학습지 교육문화사업(학습관리 서비스), 미래교육사업(독서관리 서비스), 기타사업(아동 및 성인 단행본 등) 등을 영위하고 있음.

웅진씽크빅 기업이 하는 일
- 2007년 5월 (주)웅진(舊 (주)웅진홀딩스)을 존속법인으로 교육문화사업부문 등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교육문화사업본부(학습관리 서비스), 미래교육사업본부(독서관리 서비스), 기타사업부문(아동 및 성인 단행본 등), 영어 교육사업((주)웅진컴퍼스)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는 영어학원사업 등을 영위하는 (주)웅진컴퍼스와 서적 도매 및 보관과 운송업을 영위하는 (주)웅진북센 등을 보유하고 있음.

웅진씽크빅 분기 실적 정보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감소, 영업이익은 84.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고, 동시에 판관비와 인건비 등이 급등하면서 영업이익이 급감함
- 에듀테크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동사는 적응형학습플랫폼 기술을 진화하고 있음
- 동사의 글로벌 타겟 제품인 ARpedia는 ‘CES 2022’ 및 ‘CES 2023’에서 모두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의 실적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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