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관련주 7종목 | 출산장려, 육아, 저출산, 저출생

유아용품 관련주에는 아가방컴퍼니, 제로투세븐, 메디앙스, 캐리소프트, 예림당, 삼성출판사, 토박스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유아용품 관련주는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이 발표될 때마다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9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합계출산율(가임 여성 한 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추정되는 출생아 수)은 0.79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생아 1명당 유아용품 구매 비용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부모•양가 조부모•삼촌•이모 등 8명이 한 아이에게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는 의미의 신조어 ‘에잇 포켓’도 등장하여 자녀에 대한 투자는 오히려 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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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방컴퍼니 (유아용품 관련주)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으로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 보유하고 있음

아가방컴퍼니 주식 정보
아가방컴퍼니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1979년 4월에 설립되어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의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서울 강남구에 본사를, 경기도 용인시에 물류시설을 두고 있음.
  • 국내 사업은 (주)아가방앤컴퍼니의 내수 부문과 (주)아펙스, (주)디자인스킨이 담당하며, 해외 사업은 (주)아가방앤컴퍼니의 해외 부문과 미국, 중국법인이 담당함.
  • 아가방(AGABANG) 등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국내 최대의 유통망 구축을 통해 내수시장 내 우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랑시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및 해외시장 확대 도모.

주식 기업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158.7%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9% 증가
  •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외형과 수익을 예년으로 다시 끌어 올리는 전략을 취하며 수익성이 개선됨
  • 중국의 랑시그룹 (한국내 자회사 랑시코리아)과 협력하에 보다 선제적인 해외영업을 통한 수출 다변화와 신규 바이어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임.
 

제로투세븐 (유아용품 관련주)

유아동복 및 용품 등의 판매 및 유통업체로 유아동의류 브랜드인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와 유아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궁중비책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제로투세븐 주식 정보
제로투세븐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2000년 2월 유아동 의류 제조 및 판매, 인터넷 홈쇼핑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사업의 특징에 따라 패션사업부문, 코스메틱사업부문, 이커머스사업부문, 중국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하는 B2C부문과 포장사업부문인 B2B부문으로 구분.
  • 출산율 저하에 따른 국내 아동복 시장 경쟁 심화로 2022년 8월 유아동 패션사업부문 영업 종료를 공시하였음.

주식 기업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0.5% 감소, 당기순이익은 37.6% 감소
  • 궁중비책 및 포장사업 부문의 경우 매출이 증가하였으나, 패션사업부문의 영업 종료로 인하여 전체 매출액 자체는 크게 증가하지 않았음
  • 동사는 패션사업부문의 매출감소 및 영업손실 지속으로 패션사업부문의 영업을 종료하였으며, 패션사업부문의 영업종료로 4분기 매출액 감소가 예상됨.
 

메디앙스 (유아용품 관련주)

유아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 용품, 유아용패션 등을 생산/판매하는 유아 토털문화기업

메디앙스 주식 정보
메디앙스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화장품, 의약외품 및 아동의류 등의 제조, 도소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1979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육아 관련 다양한 제품군 보유.
  •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아토, 생활용품군의 B&B세제/유연제, 수유용품 브랜드 유피스, 프리미엄 유아동복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을 운영하고 있음.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중국 법인인 메디앙스(천진)상무유한공사, 메디앙스(미적은)상무유한공사를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액이 소폭 감소하였지만, 매출원가는 비교적 적게 감소하고 판매비와관리비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수익성이 악화되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되었음
  • 동사는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위하여 2013년 4월 중국 천진법인을, 2020년 5월 중국 미적은법인을 설립하여 2021년 1월 영업활동을 개시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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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소프트 (유아용품 관련주)

키즈&패밀리분야의 영상과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등의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중인 어린이와 가족IP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

캐리소프트 주식 정보
캐리소프트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2014년 10월 유아동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에 본사를 두고 있음.
  •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로 알려진 캐리언니를 비롯해 엘리, 케빈 등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하고 있음.
  • 유튜브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과 지방방송국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라이선싱을 통해 도서, 완구, 교육, 식음료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 확장.

주식 기업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2% 증가, 영업손실은 1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23년 1분기부터 상영 예정인 3D 애니메이션 시리즈물인 가칭 <캐리버스 스토리>와 2023년 중 완성 예정인 <캐리와 슈퍼콜라>의 후속편 영화를 각각 제작 중
  • 동사는 2022년 3분기 현재 ㈜멘티스코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인 ‘캐리버스’를 개발 중이며 2023년 1분기 글로벌 론칭 예정.
 

예림당 (유아용품 관련주)

아동도서 출판 전문업체로 주요 도서 제품은 “Why?시리즈”가 있음

예림당 주식 정보
예림당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에 설립, 2009년 6월 예림당 합병을 통해 도서출판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베스트셀러 Why? 시리즈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지속하고 있으며, 전자출판사업, 애니메이션사업, 저작권매니지먼트사업 등 출판관련 사업 확장 추진 중.
  • 종속기업으로는 PHC파일 제조업을 영위하는 티웨이홀딩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티웨이항공은 종속기업에서 제외되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133.4% 감소, 당기순이익은 437.7% 감소
  • 전년동기 연결대상 종속회사였던 티웨이항공, 티웨이에어서비스가 당기에는 제외됨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하여 수익성이 악화됨
  • 동사는 균형잡힌 영업 포트폴리오 및 대표작 “Why?”시리즈를 중심으로 사업 전개 중이며, 해외시장에서도 총 6개 언어권 8개국에 “Why?”시리즈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음.
 

삼성출판사 (유아용품 관련주)

유아동 서적,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등의 출판사업 영위하는 기업

삼성출판사 주식 정보
삼성출판사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2002년 7월 (주)엔에스에프에서 기업분할되어 신설된 법인으로 2002년 8월 거래소 상장, 출판업 및 휴게소업,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주력사업인 출판사업은 크게 유아동 부문(전집, 영어학습교재 등)과 여성 취미 실용부문(여행, 육아, 요리)으로 나뉘며,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 물류관리업을 영위하는 에이비로지스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문구 및 패션디자인 제품을 판매하는 아트박스의 지분 매각으로 연결 대상에서 제외됨.

주식 기업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04.7% 증가
  • 2022년중에도 펄프가격의 상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세계적인 유가 및 환율의 상승으로 주요 수입원자재 및 용지가격의 지속적인 가격상승압력이 예측됨
  •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토박스코리아 (유아용품 관련주)

유/아동 신발 도소매업체로 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렉숍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토박스코리아 주식 정보
토박스코리아 주식 정보

주식 기업 소개

  •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유아동 슈즈 편집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발, 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디자인, 제조, 도소매 및 프랜차이즈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글로벌 프리미엄 아동 신발 브랜드를 런칭하여 공급하는 국내 최초 유아동 신발 셀렉숍으로 2017년 4월 대우에스비아이기업인수목적1호(주)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
  • 30여 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브랜드로는 베이비브레스와 미니위즈를 런칭하였음.

주식 기업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2% 증가, 영업이익은 112.5% 증가, 당기순이익은 60.8% 증가
  • 동사는 타사 대비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판매 채널이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 양극화 현상 및 키즈 산업 성장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됨
  • 동사는 외부 M&A 및 내부 디벨롭을 통해 외형 확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가려 노력하고있음.
 

이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전달을 위한 글이며, 글에 있는 정보에는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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