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화장품 관련주에는 클리오, 본느, 아이패밀리에스씨, 모나미, 씨앤씨인터내셔널, 컬러레이, 마녀공장, 씨큐브 등이 있습니다.
색조화장품이란 피부색 정돈 후 얼굴에 색을 입혀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화장품을 말합니다.
색조화장품의 종류에는 컨실러, 파운데이션, 블러셔, 립스틱, 아이섀도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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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색조화장품 관련주)
색조화장품 전문업체로 ‘클리오’를 메인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으며,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peripera)’ 를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소개
- 1997년 5월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와 유통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 코스맥스, 한국콜마, 케미코스 등 국내 Top OEM/ODM사로부터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마케팅 및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수출 판로 확장 중.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판매업을 영위하는 중국 현지법인 클리오(상해)화장품유한공사와 건강식품 유통 및 판매를 위한 클리오라이프케어를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44.1% 증가, 당기순이익은 624.3% 증가
-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부담은 늘었지만 매출 증가 폭이 커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 2023년 1분기 기준 동사의 내수 및 수출 비중은 각각 59%, 41%로 견고한 국내 매출 실적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역량을 확대해나가고 있음.
본느 (색조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OEM 및 ODM 사업과 자체 브랜드를 통한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자체 브랜드 터치인솔(색조화장), 컬러버킷(색조화장), 스테이지큐(색조화장) 등을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소개
- 화장품수출입업, 건강식품수출입업 및 화장품임가공업, 부동산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10월 에이치엠씨아이비제3호SPAC과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
- 화장품 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OEM 및 ODM 사업과 터치인솔, 메디솔, 컬러버킷 등의 자체 브랜드를 통한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ODM거래처로 Watson, Mannings, Guardians, Sephora 등의 Retail Channel과 Stila, Lorac 등의 색조화장품 브랜드를 확보.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매출원가도 함께 증가했지만, 판매관리비는 오히려 감소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 1분기 기준 매출 비중 57.4%를 차지하는 동사의 자체브랜드 제품은 전세계 30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2,500여 개 스토어에 입점된 상태임.
아이패밀리에스씨 (색조화장품 관련주)
색조화장품 브랜드 ‘룸앤’과 화장품 플랫폼 ‘아이컬러’를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소개
- 2000년 2월에 설립되어 웨딩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 가운데 색조화장품 등으로 사업부문을 확장하였으며 2021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음.
-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 웨딩서비스 관련 아이웨딩, 온라인 광고대행 브랜드플러스, 침구 및 가구관련 호텔크랜베리, 뷰티정보앱 아이컬러를 영위하고 있음.
- 색조 화장품 관련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SNS 등 디지털 환경에서 상품과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콘텐덕트 전략으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성장 기대.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32.9% 증가, 당기순이익은 35.4% 증가
- 당분기, 국내는 빠른 신제품 출시 및 카테고리 확장, 리오프닝으로 인한 국내 인바운드 관광객 증가 등으로 매출성장을 이룸
- 해외는 일본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꾸준한 수출로 매출을 증가시켰으며, 해외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일본 로손 입점으로 새로운 유통채널을 추가하며 성과를 이어가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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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미 (색조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ODM•OEM 사업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이라이너, 립, 네일, 틴트 등 색조화장품 생산 전망

주식 기업 소개
-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제조 및 판매(문구류), 유통(문구류, 사무기기), 부동산(부동산 임대), 무역(수출입업 및 대행)을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음.
- 국내 법인인 (주)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 (주)항소, 플라맥스(주), (주)엠텍 등과 중국, 폴란드, 태국에서 문구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들을 자회사로 보유.
- 디자인파워 및 품질강화를 통해 모나미, 바우하우스 등의 브랜드를 꾸준히 강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라인업을 통한 신시장을 창출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15% 감소, 당기순이익은 4.2% 감소
- 네임펜과 보드마카를 중심으로 하는 마카류는 국내 전체시장의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확대
- 삼성전자의 세계적인 기업이미지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상품수급이 이루어지고 국내 총판으로서 타 총판업체와 배타적인 경쟁관계가 아닌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사업을 운영.
씨앤씨인터내셔널 (색조화장품 관련주)
색조화장품 ODM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색조화장품 전문 업체

주식 기업 소개
- 2013년 10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어 색조화장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하는 색조화장품 전문 ODM 기업임.
- 설립 초기, 아이라이너, 아이브르 등 눈화장용 펜슬에 주력하였으나 립스틱, 틴드 등 입술화장품 제품 비중을 확대하고 있으며 제품 기획력, 선제적 CAPA를 확보하였음.
- 조달된 공모자금으로 선제적 생산시설 확대, R&D(연구개발) 인력 충원을 통한 신제품 라인업 확장 및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에 사용할 예정인바 성장동력 마련.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1% 증가, 영업이익은 158.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 증가
- 입술화장용 제품(3CE 벨벳 립 틴트 등)은 30,940백만원(전년동기대비 +84%), 눈화장용 제품(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등)은 9,718백만원(전년동기대비 +27%)를 기록함
- 화장품 패러다임이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 인디 뷰티 브랜드 중심으로 변화하는 과정 속에서 ODM 업체로서 성장하고 있음.
컬러레이 (색조화장품 관련주)
색조화장품에 사용되는 진주광택안료를 제조하는 기업

주식 기업 소개
- 2013년 10월 설립된 홍콩 소재의 지주회사, 중국 소재의 종속기업을 통해 펄 안료와 운모파우더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함.
- 주력제품인 진주광택안료는 화장품 산업에 주로 이용되는바 중국 주요 대형 화장품 원료 판매상과 합작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에도 판매함.
- 중국 소재의 저장컬러레이기술개발과 더칭커러신소재 과기, 홍콩 소재의 컬러레이홀딩스를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로레알, 에스티로더, 샤넬 등임.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3% 증가, 영업이익은 55.1% 감소, 당기순이익은 62.3% 감소
- 중국 최대의 온라인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티몰과 전략적인 협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 유통 플랫폼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하여 동사의 성장동력으로 구축 애정
- 유럽 선진국들의 경기 회복 과정에서 진주광택안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동사의 제품 판매에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마녀공장 (색조화장품 관련주)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는 천연 유래 성분 화장품 브랜드사

주식 기업 소개
- 2012년 03월 02일에 설립되어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
- 동사는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최근 개인의 피부를 위한 화장품 소비를 넘어 자연과 동물, 지구를 생각하는 클린뷰티, 비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음
- 최근 재미와 진정성 전략으로 진행한 국내 인기 유튜브 채널 ‘네고왕’ 프로모션에서 동사는 이벤트 시작 하루만에 100만 조회수 돌파, 일주일의 판매 기간동안 무려 193만개의 제품 판매 등의 대기록을 달성함
-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마녀공장 브랜드를 각인시킬 예정.
씨큐브 (색조화장품 관련주)
기초화장품 및 색조화장품에 사용되는 진주광택안료 전문생산 업체.

주식 기업 소개
- 2000년 10월에 설립되어 진주 안료와 운모제품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진주광택안료 기업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진주안료 적용 분야는 크게 산업용, 자동차용, 화장품용으로 세분화되며, 특히 국내외 유명 화장품 업체에 진주광택안료를 공급하는바 화장품용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음.
- 진주광택안료의 차세대 합성기술인 판상형 알루미나(Al2O3) 기술을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하여 양산화에 성공하는 등 업계 내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며 신성장동력 확보.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 감소, 영업이익은 40.8% 감소, 당기순이익은 26.4% 감소
- 전년 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감소와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감소하였으며, 2023년 1분기말 주요 제품의 평균 판매단가는 전기대비 9.4%가량 상승함
- 우호적 환율효과와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비중 확대로 인한 믹스개선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함.
이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전달을 위한 글이며, 글에 있는 정보에는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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