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 테마주에는 신성통상, 모나미, 코데즈컴바인, 보라티알, 하이트진로, 보해양조, 모나리자, 비비안 등이 있습니다.
최근 일본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로 반일 감정이 고조되고 있어 반일 테마주 및 수혜주들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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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통상 (반일 테마주)
의류 SPA 브랜드 ‘탑텐’을 운영하고 있음
일본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 불매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

주식 기업 소개
- 1968년 1월에 설립되어 1975년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의류 제조 및 판매, 종합도소매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음.
- 수출 및 패션, 유통부문으로 사업부문을 구분하며, 패션사업부는 OLZEN, ZIOZIA,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3.1% 증가, 당기순이익은 21.4% 증가
- 브랜드 리뉴얼, 해외소싱 및 핵심상권 개발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분석과 세분화된 시장분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함
- 브랜드 및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 및 우수 상권의 매장 발굴을 통해 매출신장과 수익성 증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
모나미 (반일 테마주)
사무필기류 및 문구류 제조 기업
일본산 문구류 대신 국산 문구류의 수요가 늘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반일 테마주로 부각

주식 기업 소개
-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제조 및 판매(문구류), 유통(문구류, 사무기기), 부동산(부동산 임대), 무역(수출입업 및 대행)을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음.
- 국내 법인인 (주)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 (주)항소, 플라맥스(주), (주)엠텍 등과 중국, 폴란드, 태국에서 문구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들을 자회사로 보유.
- 디자인파워 및 품질강화를 통해 모나미, 바우하우스 등의 브랜드를 꾸준히 강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라인업을 통한 신시장을 창출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15% 감소, 당기순이익은 4.2% 감소
- 네임펜과 보드마카를 중심으로 하는 마카류는 국내 전체시장의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확대
- 삼성전자의 세계적인 기업이미지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상품수급이 이루어지고 국내 총판으로서 타 총판업체와 배타적인 경쟁관계가 아닌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사업을 운영.
코데즈컴바인 (반일 테마주)
코데즈컴바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패션사업 영위 업체
일본 유니클로 불매운동 수혜주로 토탈 SPA 브랜드 ‘Codes Combine’을 운영 중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

주식 기업 소개
-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유통하는 패션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3월 회생절차 개시되어 인가전 코튼클럽과 M&A 체결, 2016년 2월 회생절차 종결되었음.
- 대표 브랜드로는 코데즈컴바인(codes-combine)이 있으며 토털 패밀리 브랜드를 구축하여 백화점 및 대리점, 직영점 등의 유통망 통해 판매하고 있음.
- 2016년 12월 미국 속옷 브랜드 자키(JOCKEY)의 국내 라이선스를 확보하여 제조 및 공급, 판매하고 있으며, 2018년 4월 (주)제이앤지산을 종속기업으로 편입함.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18% 증가, 당기순이익은 76.1% 증가
- 여성의류의 경우 소비심리가 회복하면서 백화점, 아울렛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함
- 동사는 합리적 가격 정책 변화, 효율적인 재고관리,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 활동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면서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한 결과 매출이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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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티알 (반일 테마주)
이탈리아와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해외 식자재 업체로부터 제품을 수입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식품 식자재 수입, 도소매 유통 업체
일본 제품 불매 운동으로 인한 일본 음식점 매출 감소 소식에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

주식 기업 소개
- 2015년 11월 보라물산(舊 보라티알/분할존속회사)에서 인적분할하여 식품 식자재 수입 및 유통사업을 목적으로 신규 설립되었음.
- 이탈리아, 그리스, 스페인, 프랑스 등의 90여 개 가공식품 제조사로부터 720여 가지의 식자재와 식료품을 수입, 국내 총 1,900여 개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는 수입주류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보라리커와 식자재 수입업을 영위하는 (주)씨이십일을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60% 증가, 당기순이익은 82.3% 감소
- 동사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등 유럽 해외 식자재 업체로부터 제품을 수입중
- 제조사와 매출처에 대한 높은 가격협상력을 기반으로 환율변동 및 일시적 수급 파동에도 적자 없이 안정적인 사업 운영 중
- 현지 듀럼밀, 황다랑어, 계란 원재료 제품 등 불가피한 원료 가격 인상이 있었음.
하이트진로 (반일 테마주)
테라, 켈리 등의 맥주 생산 업체로 일본산 맥주 불매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

주식 기업 소개
- 하이트와 참이슬 및 석수 등 업계 브랜드파워를 지닌 제품라인업 보유, (주)하이트진로음료와 하이트진로산업(주) 등 다수의 종속회사를 보유.
- 업계 내 안정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주류업계 내 경쟁 심화에도 가동률 상승과 비용통제 노력 등으로 일정수익 확보 노력 중임.
- 기존 수출시장과 이라크에 이어 아랍에미리트에 맥주 수출 등 중동시장 확대, 다양한 주류품목의 수출시장 다변화 노력으로 신규 수입원 확보에 주력.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33.4% 감소, 당기순이익은 40.7% 감소
- 매출 소폭 상승에도 광고선전비가 84% 증가하는 등 판관비가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 악화됨
- 2023년 4월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를 100% 사용하고 더블숙성 공법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첫맛과 강렬한 끝맛을 구현한 켈리를 출시함에 따라 매출 증대 기대.
보해양조 (반일 테마주)
광주, 전남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하는 주류 제조업체
반일 불매 운동으로 인한 일본 주류 매출 감소에 동사가 시장에서 수혜주로 부각.

주식 기업 소개
- 소주 제품인 잎새주와 보해복분자 등 과실주 스테디셀러 라인업 보유, 소주칵테일 제품 출시 등 소주와 과실주 및 탁주 등 주류 제조·판매업 영위.
- 광주/전남 지역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영업망을 통해 보해복분자와 매취순 등 과실주 판매로 과실주 시장 내 선두 확보 중.
- 주정과 주류 및 주정을 만드는 플랜트 기술을 모두 보유, 제품 기술력 확보한 가운데 중국 및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한 논의 등 업계 내 입지 강화에 주력 중.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5% 감소, 당기순이익은 7.3% 증가
- 일시적인 이상기후로 복분자 작황이 감소하여 복분자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등 매출원가 증가폭이 매출액 증가폭을 상쇄함에 따라 영업이익 감소
- 가정용 시장에서 더욱 세분화될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종의 제품 개발과 연구를 지속하고 있음.
모나리자 (반일 테마주)
화장지 등 위생용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일본산 제품 대체 수혜 기대

주식 기업 소개
- 화장지 및 위생용지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서울시 동작구 보라매로에 본사를 두고 있음.
- 주요 제품은 두루마리 화장지와 미용티슈, 화장지 원지 등이며, 국내 화장지 시장에서 양호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음.
- 위생용지는 생활수준 고급화로 프리미엄 제품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노령인구 및 복지예산 증가로 성인용기저귀 수요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51.7% 증가, 당기순이익은 63.6% 증가
- 동사의 두루마리와 미용티슈는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 및 원재료 가격 인상으로 인한 단가가 상승하였음
- 주요 원재료인 펄프가격 인상, 물류비 상승등 부정적인 요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개선 전략과 원가절감 노력 등이 영업이익 상승의 주요원인임.
비비안 (반일 테마주)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등 속옷류 수요를 대체할 수 있는 속옷 브랜드 VIVIEN을 보유 중으로 수혜 기대

주식 기업 소개
- 여성용 내의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여성 란제리 전문기업으로 VIVIEN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여 여성 이너웨어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음.
- 주요 브랜드로는 VIVIEN, ROSEBUD, BARBARA, DELOR, PANDORA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매장 및 백화점, 아웃렛, 전문점 등 다양한 유통망 확보.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청도남남 유한공사, 남영나이론(주), (주)훼미모드, 청도남천내의 유한공사, barbara paris 등을 보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증가, 영업이익은 397.4% 증가, 당기순손실은 43.2% 증가
- 브랜드를 다각화 하고, 브랜드 특성에 맞는 타켓층을 선별, 그에 적합한 제품을 다양화하여, 고객의 특성에 맞춘 유통채널에 집중함으로써 수익이 향상됨
- 에슬레틱(운동경기)와 레저(여가)를 합친 애슬레저군 신규 런칭할 예정이며 에슬레틱 라이프 쥬얼 ‘GROUND V’를 런칭하며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있음.
이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전달을 위한 글이며, 글에 있는 정보에는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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